하림

 로고

 로고

전체메뉴

뉴스룸

하림X한국조리과학고 창작요리경연대회 개최

하림 제품 활용한 메뉴 개발 경연대회 열려

2025-01-03

하림X한국조리과학고 창작요리경연대회 개최

하림 제품 활용한 메뉴 개발 경연대회 열려


우리 회사 가공식품사업 급식팀은 지난달 16일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에서 창작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가공식품사업 제품을 활용한 메뉴 레시피 개발 경연대회로 한입 쏙 큐브 허브 훈제 정육, 통살 가득 순살 치킨을 주제로 진행됐다.

 

1학년 총 216명을 대상으로 31, 72개 팀이 참가했다. 시상 기준은 대중성, 창의성, 조리과정, /작품성 등으로 평가됐다.

 

대회에서는 불꼬꼬볶음, 하림 삼대륙 타르트, 치킨 빠스 주먹밥, 유린파스타에 빠졌닭 등 다양한 메뉴가 출품됐다.

 

대상을 받은 팀에게는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은 1학년 16(방윤지, 박소은, 김예나)치킨 파타야 & 치킨 반미가 수상했다. 간단한 조리과정, 제품의 맛의 돋보일 수 있게 잘 살린점 등이 수상배경으로 꼽힌다.

 

대상을 수상한 방윤지, 박소은, 김예나 학생은 맛있는 하림 닭고기로 간단하면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함께 아이디어 회의도 하고 요리해본 시간들이 떠오른다같이 준비한 시간을 대상으로 보상 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회를 준비한 급식팀() 백지혜 사원은 “1차로 진행된 이번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전국 5개 모든 요리학교에서 창작요리 경연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학생들의 기발함과 요리에 대한 열정을 현장에서 직접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사내기자 | 남다빈 사원